뉴발란스 명동 커스텀 – 뉴발란스 랩

이번 포스팅에서는 뉴발란스 명동점 커스텀을 소개하겠습니다.

나이키에서 커스텀 서비스를 시작하면서 점차 커스텀 서비스가 오프라인 마케팅의 주요 수단으로 자리잡게 되고 당연한 수순으로 경쟁 브랜드들 역시 커스텀 서비스를 도입하게 되었습니다. 뉴발란스는 명동 매장에서 2021년경부터 티셔츠 커스텀과 신발 각인 서비스를 시작하여 이제 뉴발란스도 커스텀서비스가 많이 확대되겠다 싶었습니다만 코로나 여파인지 그 이후로 서비스가 확대되지는 않고 있었습니다.

뉴발란스 명동 뉴발란스랩

뉴발란스 명동의 커스텀 서비스를 대략 설명 해드리자면 커스텀 티셔츠 인쇄와 전사지 부착 서비스. 그리고 신발 레이저 각인 서비스가 있습니다. 그중 신발 각인 서비스가 다른 브랜드와는 차별점이 있는데 가죽이나 스웨이드 재질의 신발 표면에 원하는 문구를 각인 해주는 서비스입니다. 레이저 인그레이빙 장비는 Universal 제품이 사용되었으며 엘리베이션 기능이 있어서 포커싱 거리를 유지하기는 좋습니다만 최대 각인 높이가 100mm정도로 조금 아쉬운 감이 있습니다.​

그리고 작년에는 모자에 커스텀 와펜 부착 서비스를 추가하여 우측에 보시는 것처럼 Hotronix 360IQ 모자용 프레스가 도입되었습니다. 360IQ는 기존 모자프레스에서는 자수 와펜이 잘 부착되지 않는 단점을 개선하여 플래튼 상하단 모두 열이 발생하는 구조로 디자인 되어있습니다. 당연히 모자와 와펜의 두께가 다소 두껍더라도 핫멜트를 잘 녹일 수 있어서 와펜 부착에 있어서는 확실히 다른 모자용 프레스와 차별화된 제품입니다. 사실 이전에는 모자프레스가 워낙 품질 문제가 많았었는데 360IQ덕분에 좀 더 자신있게 모자 커스텀 서비스를 권해드릴 수 있게 된 것 같습니다.


향후 포스팅을 이어 나가겠지만 최근 들어 뉴발란스 홍대점에도 커스텀 서비스를 도입하였고 특히 뉴발란스 키즈에서도 적극적으로 커스텀 서비스를 도입하고 있는 추세이기 때문에 일정 규모 이상의 뉴발란스 매장에서도 쉽게 프로솔루션에서 기획 또는 설치한 커스텀 서비스를 경험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